리응주 목사

[스크랩] 십자가상의 칠언

mose 2009. 4. 2. 10:21


십자가상의 칠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십자가상의 칠언


[The Seven Last Words of Christ]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넓은 길로 지나는 사람들아. (Sop.solo)

인생의 넓은 길로 여행하는 너희 모든 사람들아,
내게 귀를 기울이라.
나를 바라보라. 나의 슬픔과 같은 슬픔이 어디 있는가?
전능하신 주님께서 나를 몹시도 괴롭게 하셨으니
이제 다시는 나를 나오미(기쁨)라 부르지 말고 마라
(괴로움)라고 부르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말씀 : Pater, Dimitte Illis
아버지여 저들을 용서하소서! (Bar.Ten. solo & Chor.)


"아버지여 저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저들은 자기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알지 못하나이다."
그때 백성들이 부르짖었다. "그를 죽여라, 그를 죽여라,
우리가 그를 십자가에 매달자.
그의 피를 우리와 우리의 자손에 돌려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말씀 : Hodie mecum eris in paradiso
진실로 내가 너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Ten.Bar.duet & Chor.)


"진실로 내가 너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주님 나를 기억하여 주소서.
주님의 나라에 들어가실 때에...."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말씀 : Mulier, Ecco filius tuus
보라, 여자여. (Ten.Bar. solo & Chor.)


"어머니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 보라, 네 어머니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 말씀 : Eli Eli Lama Sabachthani?
저의 주님 어찌하여 저를 버리시나이까? (Bar.solo)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저를 버리셨습니까?"
"전에 나의 친구였던 모든 사람들이 이제는 나를 저버렸으며,
나를 몹시 싫어하여 대적하여 일어서며,
내가 사랑하였던 자들이 나를 배반하였다.

전에 제가 심어서 때때로 돌보았던 포도나무마저도 단맛을 잃어버리고
더욱 더 쓴 것이 되어 나를 십자가에 못박는도다."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말씀 : Sitio!
목마르다! (Bar.Ten. solo & Chor.)


"목마르다!" 그의 앞을 지나가는 유대인들이 그를 조롱하며 비웃고
그의 앞에서 자신들의 머리를 흔들며 소리쳤다.
"아, 그대 성전을 헐고 사흘에 짓는자여,
만일 그대가 하느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면 지금 그 십자가에서 내려와 보라.
우리가 그것을 보고 바로 깨달아 그대를 믿을 것이니,
그대가 유대인의 왕이라면 지금 그대 자신을 구원하여 보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말씀 : Pater, in Manus tuas commendo spiritum meum
아버지여 제 영혼을 부탁하나이다. (Ten.solo & Chor.)


"아버지, 제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맡깁니다."
"그대는 나의 아버지시며 나의 하느님이요,
괴로움의 날에 내 구원의 주가 되십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말씀 : Et clamans Jesu voce dixit, consummatum est
다 이루었다. (Sop. Ten. Bar.solo & Chor.)


"다 이루었다."
"그리고 예수께서는 그의 머리를 떨구시고 숨을 거두시었다."
'Adoramus Te' "저희는 주님을 경배하옵니다.
오 복되신 그리스도님, 영원히 축복을 받으소서.
이는 주님의 거룩한 십자가로 온 세상을 모두 구원하셨습니다.
저희는 주님을 경배하옵니다. 그리스도님."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항상 기뻐하라
글쓴이 : 촬스콜슨 원글보기
메모 :

'리응주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리명가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0) 2011.08.12
안나의 아들 시행이  (0) 2011.08.12
손자 상연이 소학교 졸업하다  (0) 2009.03.21
이상연 졸업식 장면  (0) 2009.03.20
상연이 소학교 졸업  (0) 2009.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