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혜여자중학교(교장 정문희)에서는 9월 3일(토), 4일(일) 양일간에 거리의 미술 동호회(지도교사 대진고 김경숙)와 본교생, 학부모, 교사 등이 동참하여 학교담장에 벽화를 그렸다.
거리의 미술 동호회는 대구, 경북 및 전지역에 벽화를 그리는 경력있는 전문가 및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호회이며 경혜여중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인 자원봉사 동아리 및 진로탐색 꿈찾기 동아리 만화부가 함께 참여하였고, 이 밖에 본교의 교사 및 학부모님들도 함께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진입로의 양쪽 오르막 담장을 벽화로 채우는 봉사활동으로 본교학생 및 동호회 청소년들은 진입로 입구에 캐릭터 시안 및 채색을 맡고, 숙련된 전문가 분들은 시안 및 좌우측 벽면 스케치, 채색을 맡았다.
자원봉사 동아리 학생들에게 거리의 미술 동호회에 속한 다양한 연령층 및 직업군 사람들과의 재능기부 활동은 보람있는 배움의 기회가 되었고, 만화 동아리 라인부 학생들에게는 실제 벽화를 그리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들의 재능에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의 진로활동에 동기부여로 작용하였다.
정문희 교장은 우리 지역사회에 따뜻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사랑을 실현하고 있는 거리의 미술 동호회의 회원들과 우리 학생들, 교사 및 학부모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가 서로에게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함께 해준 거리의 미술 동호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씀하셨다. 문의 경혜여자중학교 (053) 651 - 33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