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지킴이

벤쳐)3조 자체연수 및 두리길 걸으며

mose 2019. 7. 12. 21:45

벤쳐)3조 자체연수 후 성당못 두리길 걸으며

* 벤처)3조 김병철 조장의 사회로 참석자 점검 후 공지사항 전달

* 2019-4호 문학박사 장진호 선생이 보내오신 것으로 (사)대구문화재지킴이회에서 회원과 시민의 교양을 위해 재편집한 것을 연수자료로 활용한 것이며 "힌글의 자음 모음 이름"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 연수 후 성당못 두리길을 걸으며 많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이른 아침부터 저녁늦게 까지 두류산주변을 돌아 마지막엔 성당못 두리길을 걷다가 중간 중간 설치한 의자에 앉아 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건강하게 그리고 행복한 삶을 위한 곳을 벤처)3조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이 돌아보았다.

* 다음 주에 4개월간의 사회공헌활동을 하면서 새롭게  보람을 느끼며 우리들이 경험하고 느낀것들을 내 주변과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여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관리 보호 및 보존울 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힘써야겠다는 생각들을 갖게 해 주었다고 생각해 보았다.

▼ 아래는 문학박사 장진호 선생이 보내오신 것으로 자체연수를 한 자료임 














   ▼ 성당못 두리길을 갇는다


▼ 두리길을 걸으며 푸시킨의 시 "삶"에 대한 글도 읽어본다.










아름다운 못 성당못 우리들이 잘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주자.

▼생태계 교란 주범 "붉은귀 거북이" 방생 금지합니다.  





    

▲2019년도 초복날에 보내온 맛있는 삼계탕 보기만 하였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