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지킴이

벤쳐3조 6.18두류공원 인물동산 청소하며

mose 2019. 6. 18. 22:24

벤쳐3조 6.18두류공원 인물동산 청소하며 

 * 두류공원은 1965년 공원으로 결정된 이후 1977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발된 도시근린공원으로써 문화. 교양. 체육시설 등이 구비되어 잇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사랑받는 공원으로 발전하고 있다.

 * 두류공원은 두류산과 금봉산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공원으로 이월드83타워가 들어선 곳은 두류산이고 문화예술회관 뒷산은 금봉산이다.

 * 두류산은 역사적 기록에 의하면 산이 둥글게 펼쳐져 있다고 하여 두리산으로 부르던 것을 지명이 한자화(漢字化) 될때 같은 의미의 주산(周山) 또는 두류봉(逗遛峰)으로 쓰여오다가 근래에 와서 두류산으로 지칭되었다고 한다.

 * 공원내에는 대구의 명소인 이월드, 면학장소인 두류도서관, 시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각종 체육시설과 시민문화의 전당인 문화예술회관이 자리하고 있다.

 * 두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대구지역출신의 인물들의 동상을 건립해 놓은 인물동산이 조성되어 있는데 그 동상들이 각종 조류들이 날아다니거나 앉아서 오물을 남겨 놓기도하여 미관상 보기에 좋지않았는데 벤쳐 주관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대구문화재지킴이회원들이 청소용구를 갖어와 깨끗하게 청소를 하였는데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으로 땀흘린 보람이 있어 모두들 역사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목숨바치신 많은 분들을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하옄다. 특별히 3조 김병철 조장이 앞장서서 청소용구를 갖어와 앞장서서 진행하였으며 3조 조원들 모두들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하여 활동하여 보람의 시간을 갖었다.




































**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헌신하신 분들을 생각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