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리교회(1)

박종헌 홍기연 부부가 경영하시던 북경반점

mose 2021. 10. 19. 22:36

강산이 네번이나 변하기까지 온갖 고생을 하며 지냈던 그 긴세월 40여년 어렵고 힘든 시간들을 극복해 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맛있는 것으로 배를 체우기 위해 찾던 짜장면 우동 등.... 먹고 뒤돌아서면 또 먹고 싶던 음식... 아이들도 학생들도 어른들도 남녀노소 모두가 짜장면하면 그렇게도 먹고 싶어 하던 그 음식들을 바깥분이 정성것 주방에서 따뜻하게 만들어 그릇에 담아 내면 손님들에게는 안주인이 정성것 쟁반에 양파와 단무지를 담아 갖다드리면서 맛있게 드세요 하면 와 이리 맛있겠노 하면서 입가에 짜장으로 칠을 한 것 처럼해서도 웃으며 먹던 그 시간들이 오래도록 잊지 못하리라. 

 

나와 아내는 이번 주말까지만 운영하고는 쉬면서 오랜 세월동안 쉬지도 못하였기에 전신이 아플때면 약도 먹고 파스도 바르면서 혹사했던 건강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지내보려고 한다는 소식듣고 황혼이 깃든 시간에 찾았다. 맛있게 먹고 있는 손님들도 있었다. 십수년 전 해외여행을 다녀오면서 맛있게 먹었던 쟁반짜장을 먹을가 하다가 삼선간짜장을 주문하여 맛나게 먹었다. 아내가 더 좋아한다. 함께 해외여행을 하였던 그 때가 참 좋았다고 하면서 지금도 스크랩해서 드린 사진들을 보면서 옛 추억을 그리워해 본다고도 하였다.

 

육순을 넘어 칠순을 바라보며 살아가시는 두 내외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시길 바라며 교회와 후손들을 위하여 믿음으로 날마다 기도하시고 노년의 삶을 더 멋있게 살아가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언제나 웃으며 반갑게 맞아주시던 모습을 잊지않고 기억하고져 한다. 감사합니다. 백세시대 백수하시기를 바라며....

 

건강을 위해서 물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박종헌 집사님 홍기연 권사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